수원시, 권선구 A아파트 환기 구조물 현재 5개 층 철거

21일 오전부터 한 층씩 해체, 22일 오후 철거 완료될 듯

가 -가 +

양대영 건설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19-08-21 [22:04]


[정필] 
2116시 현재 수원 권선구 A아파트 환기 구조물(정화조 배기덕트) 5개 층이 철거됐다. 수원시는 21일 수원시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A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정화조 배기덕트 철거 관련 부서장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철거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철거업체는 이날 오전 전도(顚倒) 방지 작업을 마무리 하고, 200톤 크레인 1대와 50m 높이 고소차(高所車) 2, 인부 20여 명을 동원해 환기 구조물을 한 층씩 해체하고 있다. 217~8개 층을 철거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영인 도시정책실장은 “22일 오후 철거 작업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23일부터 2~3일 간 철거 폐기물 운반·마감 작업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요일 이후 집을 떠나 대피한 주민들의 피로도가 높아졌을 것이라며 주민들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일에는 철거 사전 준비로 아파트 본 건물과 환기 구조물을 밴드로 고정시키는 전도 방지 작업을 했다. A아파트단지 환기 구조물 탈착(1개 동) 사고는 지난 18일 오후 일어났다. 수원시는 전문가들과 함께 정밀안전진단을 했고, 전문가 의견에 따라 환기 구조물 철거를 결정한 바 있다.  


양대영 건설전문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