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의원연구모임 군산시 외식산업 우수정책 벤치마킹

가 -가 +

박 진 푸드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19-08-21 [22:24]


[정필]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양시 외식산업의 자생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연구모임은 다른 지자체 외식산업 우수정책을 벤치마킹하고자 지난
20일 군산시를 방문했다.


김필여 대표의원을 비롯해 서정열, 정맹숙, 이재현, 정완기, 김은희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모임은 이날 자문교수인 대림대학교 김관식·이상훈 교수와 안양시 식품안전과장 및 팀장 등과 함께 군산시청을 방문하여 군산맛집 발굴·육성 정책을 벤치마킹하고, 지정 맛집 등을 둘러보았다.


군산시는 음식관광 상품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를 대표하는 맛집을 발굴·육성하고 있으며, 현재 맛집 37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심의위원회를 통하여 맛집의 지정심의 및 지정취소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지정표지판 부착, 시홍보책자 수록, 상수도사용료 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정책을 병행추진하고 있다.


김필여 대표의원은 이번 견학한 군산시의 우수정책을 연구에 반영하여,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운 안양시 외식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진 푸드전문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