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전통시장 살리기 위한 의미있는 행보

가 -가 +

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19-09-11 [16:46]

    동두천시, 전통시장 살리기 위한 의미있는 행보

[정필=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 동두천시는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경기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난 9일부터 3일간 동두천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공직자들의 전통시장 체험활동을 가졌다.

동두천시 600여 공무원들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을 자발적으로 구입하여 관내 전통시장 체험하기에 나섰다.

전통시장을 방문한 공직자들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 생선 등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사람들의 발길이 줄어들고 있는 전통시장에 훈훈한 추석 명절 기운을 북돋았다. 백광현 큰시장 상인회장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밀려 전통시장이 활기를 잃어 상인들이 어려움이 많다.”며, “매번 명절에 이러한 뜻깊은 행사로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동두천시와 이용객에게 감사하다.”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최근 내수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원도심 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전통시장의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공직자 전통시장 체험활동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소중한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