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19-11-11 [18:53]

 

[정필]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과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11일 센터장실에서 미래 청소년 핵심 콘텐츠 제작자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디어콘텐츠 제작자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미디어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협력사업 공동 발굴, 지역청소년 미디어 사업의 거점기관으로서 협업, 강좌 및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활동 장소, 필요기자재, 강사인력 등의 상호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센터와 청소년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나아가 경기 서부와 남부 지역의 청소년 및 시민들을 위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이 자리에서 안양시의 모든 청소년들이 미디어 리터러시, 콘텐츠 제작자의 미디어 선도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으며,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통합활동을 공동사업으로 추진하자라고 밝혔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심재흔 센터장은 청소년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더 많은 청소년 미디어 활동을 공동 발굴해 나아가 경기지역 미디어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영상미디어 관련 관계기관과 연계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소셜 미디어 플랫폼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마을미디어 콘텐츠와 영상미디어센터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