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국회의원, “제도개선 통해 소상인 지원할 것”

‘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과의 간담회’ 공동개최

가 -가 +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19-12-08 [16:04]


[정필] 권칠승 국회의원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6일 화성시 병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병점중심상가 소상공인과 함께 소상인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공동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점가 상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상권 활력 회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은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 폐업한 소상인 재기지원, 고객지원센터 설치 등을 건의했다. 박영선 장관은 이와 같은 건의에 대해 그간 중기부는 상점가에 시설 개선위주로 지원을 했는데, 앞으로는 콘텐츠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스마트상점, 온라인판매 등을 확대하고 상인들이 이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매니저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칠승 의원은 중기부에서 추진 중인 가치삽시다TV(소상공인 지원방송) 플랫폼이 소상공인 판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라며, “국회에서도 다양한 제도개선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정책이 소상인들의 피부에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과의 간담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오후석 경기도 졍제실장을 비롯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등의 각 지역본부장들이 참석해, 상인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권칠승 국회의원 관련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