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MOU 체결

‘市-세이브더칠드런-안산시그룹홈연합회’ 파트너십 구축

가 -가 +

김다영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2-27 [09:45]


안산시청


[정필=김다영 기자 kspa@jeongpil.com]안산시는 27일 세이브더칠드런, 안산시그룹홈연합회와 함께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은 아동을 대하는 기관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해 아동안전보호정책을 제도화하고 아동의 위험상황에 대한 예방 및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시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윤화섭 안산시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 오창종 안산시그룹홈연합회장 등 기관별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은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위험발생을 최소화하고 위험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아동안전보호정책을 정착과 운영, 제도화 등에 힘을 모은다.

또 지역사회 내에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고 확산시켜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아동권리구제 및 아동친화정책에 역점을 두고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통해 아동을 비롯한 안산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다영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