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 선정

고용노동부 공모에 선정 국비 4억 2천만원 확보

가 -가 +

류다인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2-27 [10:08]


지난해 고용노동부 공모 제안을 준비하는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열린 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워크숍


[정필=류다인 기자 kspa@jeongpil.com] 부천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4억 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천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자치단체와 비영리법인이 협력해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교육훈련사업이다.

올해 공모에 선정된 사업 부천지역 하이로드형 전략산업 금형 고용촉진사업 4in1융합 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 패키징 뷰티 인력양성사업 청년뷰티헤어플래너 양성사업 등 4개이다.

이 중 부천지역 하이로드형 전략산업 금형 고용촉진사업과 4in1융합 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은 2019년 고용노동부 평가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으며 훈련 기간 대비 높은 취업률로 구직자들의 신뢰를 얻어 신규인력 구인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부천시는 사업별로 교육 훈련생을 모집·선발해 현장 실무 중심의 맞춤형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부천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 훈련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다인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