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년 전용공간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개소

‘청년이 꿈꾸는 도시’ 실현을 위한 첫걸음

가 -가 +

양대영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5-22 [16:45]


여주시, 청년 전용공간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개소


[정필=양대영 기자 kspa@jeongpil.com] 여주시는 22일 청년 전용공간인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항진 여주시장과 유필선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지역 청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개소식은 코로나 19 여파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여주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버스킹 공연을 하고 청년 창업자들이 센터 내 물품과 다과를 마련하는 등 지역 청년들이 개소식을 주도해 눈길을 끌었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경기도로부터 ‘경기청년 내일공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비를 확보해 총 공사비 1억2천만원로 조성됐으며 올해 운영비 1억9천5백만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글시장 내 중앙프라자 3층에 위치한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137㎟ 규모로 조성되어 스터디룸과 커뮤니티 홀, 공유오피스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의 설립은 청년이 꿈꾸는 도시 여주를 만들기 위한 여주시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청년센터를 통해 청년이 여주를 떠나지 않고 행복할 수 있도록 청년 공동체 형성, 네트워크 구성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대영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