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추가 발생

러시아 입국·다른 시 확진자 접촉 등 성남시의료원·안성병원 이송

가 -가 +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8-08 [12:12]


[정필] 용인시 수지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128, 129) 2명이 추가 발생했다. 용인시는 8일 수지구 상현동 상현마을 성우아파트에 거주하는 Dx(용인-128)씨와 풍덕천동 신정마을 상록아파트에 거주하는 Dy(용인-129)씨가 민간검사기관인 GC녹십자의 진단검사 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Dx씨는 지난달 25일 러시아에서 입국해 자택에서 자가격리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으며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를 위해 7일 오전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다. 검사 전 별도의 증상은 발현되지 않았다. 이에 시는 DX씨를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한 후 자택 내·외부를 방역 소독했다. 함께 검사를 받은 가족 2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 다른 확진환자인 Dy씨는 지난 5일 확진판정을 받은 고양시 90번의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7일 수지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다. Dy씨도 무증상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Dy씨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하고 자택 내·외부를 방역 소독한 후 가족 2명의 검체를 채취했다.

 

시는 역학조사관의 자세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접촉자를 추가 격리하고 동선 등 공개범위 내 정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릴 방침이다. 한편, 이날 오후 1시 기준 용인시 확진환자는 관내등록 129명, 관외등록 19명 등 총 148명이 됐다.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