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기구 정기총회 개최 및‘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모델 공모사업 선정 쾌거

가 -가 +

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8-14 [16:11]


성주군청


[정필=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 성주군은 오는 8.16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 강당에서 청소년 참여위원 및 운영위원, 참여활동 활성화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총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위원소개 및 임원 선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참여⁃운영위원회 및 활성화 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운영방안 등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 했다.

청소년 참여위원 및 운영위원회 발대식 이후 중앙대학교 김누리교수의 민주주의의 개념 및 역사, 정책형성 및 결정과정 등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교육영상을 제작해 관내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사업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2020년 지역사회 청소년참여 활성화 모델 공모사업-세바청 바로 우리가 간다’에 선정 되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의제 발굴해 토론 및 투표를 통해 최종 정책의제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 된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올해 초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업계획 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업 추진이 늦어졌지만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자발적 사회참여를 높이고 참여민주주의를 실현 할 수 있는 차별화 되는 모델을 발굴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연실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