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추석맞이 ‘급식은 사랑을 싣고’ 비대면 급식 지원

가 -가 +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9-24 [17:01]


포항시청소년재단, 추석맞이 ‘급식은 사랑을 싣고’ 비대면 급식 지원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례관리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급식 공백을 방지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비대면급식’을 지원한다.

비대면 급식지원은 올해 시작된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비50%, 시비50%의 예산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청소년기관 휴관조치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급식지원은 꿈드림 센터에서 사례관리를 받고 있는 청소년 중 부모의 실직으로 결식의 우려가 있거나 혼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한부모·기초생활 가정 및 은둔형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지원 방법도 다양화해 모바일쿠폰을 발송하거나 급식꾸러미를 전달하게 된다.

지원 방법 역시 대상 청소년에게 사전 안내 문자를 통해 수요조사를 토대로 선별 지원하게 되므로 청소년들의 입맛에 맞는 급식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 밖 소외청소년들이 연휴기간 중 급식 공백이 생기지 않게 함으로써 포항의 청소년들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