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 개최

23∼25일 상무역, 창작광고물 등 4개 분야 공모작품 전시

가 -가 +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10-21 [15:35]


광주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 개최


[정필=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광주광역시는 광고수준 향상과 선진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을 상무지하철역내에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옥외광고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과 도시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창작광고물모형작품 13점, 창작광고물디자인 21점, 아름다운간판 1점, 동심에서 바라본 어린이 예쁜 간판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40점 등 7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옥외광고대상전에는 창작광고물 모형 및 디자인에 60개 작품, 아름다운 간판 8개 작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쁜 간판 그림 150개 작품 등 총 218작품이 응모됐으며 지난달 28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대상전은 옥외광고물의 질적향상은 물론 광고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전환과 옥외광고인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해 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종호 시 건축주택과장은 “아름다운 거리환경과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옥외광고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