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도 균형발전 이끌 중심체 구성

21일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교수·전문가 등 20명 위촉

가 -가 +

김창석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10-21 [15:59]


지역 주도 균형발전 이끌 중심체 구성


[정필=김창석 기자 kspa@jeongpil.com] 충남도는 21일 도청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위촉식은 사전 교육, 위촉장 수여, 지역혁신협의회 역할과 기능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28조’에 따라 자립형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혁신주체 역량 결집을 위해 구성하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위촉한 위원은 도의회, 유관기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대학교수, 연구원, 기업·단체 대표 등 20명이다.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 특화·전략 산업 육성 계획 및 지역 주도형 사업 기획 부처 공모사업 우선순위 조정 등 중심체 역할 수행 등을 통해 기존에 중앙부처 중심의 지역혁신사업 구조를 지역 중심으로 개편을 추진한다.

또 지자체, 대학, 공공기관 등 혁신 주체 간 연계·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혁신 역량 향상에도 앞장선다.

이를 위해 지역혁신협의회 위원들은 앞으로 도 발전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지역발전 투자 협약, 지역혁신 성장계획,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계획 등을 심의하고 전국 17개 시·도 지역혁신협의회 회장단 회의 및 총회 참석, 자체 워크숍 개최 등 혁신 역량 강화 및 지역혁신 공감대 형성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 “균형발전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며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스스로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는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고유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이 주도하는 균형발전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석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