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우리동네 돌보미 양성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자격과정’운영

가 -가 +

김예은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1-02-25 [10:05]


이천시청


[정필=김예은 기자 kspa@jeongpil.com] 이천시는 출산 후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돌봄을 돕는 전문인력 양성 과정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을 이천 시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각각7회에 걸쳐, 산후조리기초, 산모건강관리, 신생아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며 이론·실기 수업 각각 80%이상 수강한 학습자에 한해 신규자 과정 20만원 교육비 중 이천시가 15만원을 지원 한다고 한다.

우리동네 돌보미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출산과 육아로 힘든 출산가정에 안전한 돌봄과 관리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지역돌봄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년 22명 2020년 30명의 수료생들이 현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참가신청은 이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팀로 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돌보미 양성과정`을 통해 이천시민이 지역돌봄 공동체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보다 많은 출산가정이 양질의 산후관리서비스를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은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