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제1회 속초시민의 날 산불 피해 구호물품 전달

가 -가 +

김연실 복지전문기자
기사입력 2019-05-22 [08:46]

 

 

[정필] 오산시의회는 지난 21일 제1회 속초시민의 날을 맞아 자매도시 속초시를 방문하여 지난 4월 발생한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오산시의회에서 전달한 구호물품은 믹서기 59대(200만 원 상당)로 속초시가 우선적으로 요청한 물품을 지원했다. 속초시는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산림 500ha가 소실됐으며, 주택 78채가 피해를 입어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다.

 

오산시와 속초시는 지난 2008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지역 대표축제 시 대표단상호방문 및 지역특산물 판매, 문화공연단 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호증진을도모하고 있다. 또한, 오산시는 2014년부터 속초시의 여름철 가뭄피해 지원과 겨울철 제설작업을 지원한 바 있다.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제1회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을 맞이하여 오산시에서 파견한 문화공연단을 방문하여 격려했다. 자매도시 속초시를 위해 오산시에서는 대표단과 함께 27명의 문화공연단을 파견하여 자매도시 속초시의 첫 번째 시민의 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한편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재해로 인해 속초시민들이 입은 피해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하루 속히 속초시가 재난의 아픔을 딛고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길 기원한다. 이번 제1회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이 그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연실 복지전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