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제65회 현충일’ 현충탑 자율분향소 헌화 분향

순국선열과 국가보훈 대상자들이 합당한 예우와 복지를 받도록 더 노력할 것

가 -가 +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기사입력 2020-06-07 [16:02]


[정필]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 자율분향소를 찾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에 대해 헌화와 분향을 했다. 이날 자율분향소를 방문한 조광한 시장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께 헌화와 분향을 했으며, 현충탑 옆에 위치한 6·25참전 유공자 용사탑과 해병대전첩비도 방문하여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운 참전용사의 넋을 위로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보훈명예수당 인상, 생존애국지사 보금자리 지원, 3·1운동 기념비 정비, 보훈테마공원 조성 등 적극적인 보훈정책을 통해 순국선열과 국가보훈 대상자들이 합당한 예우와 복지를 받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당초 남양주시는 현충탑에서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수도권지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집중발생하고, 행사 취소 및 연기 등 방역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현충일 추념행사를 취소했다.

 

공식행사는 취소됐지만 남양주시는 현충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현충탑에 자율분향소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추모객을 지원했으며, 체온측정과 손소독제, 마스크 배부, 생활 속 거리두기 안내 등을 통해 전염병 확산 위험을 예방했다. 또한 추모화환과 태극기 등을 오는 12일까지 현충탑에 비치하여 현충일 이후에도 시민들이 자유롭게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할 수 있게 했다.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