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철거공사장 특별점검

지난 15일, 남구청장 등 간부공무원, 철거공사현장 민간전문가 합동점검 실시

가 -가 +

장국현 기자
기사입력 2021-06-15 [13:58]


뉴타운 재건축 현장 특별 점검


[정필=장국현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5일, 철거공사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남구청은 최근 ‘광주 동구 학동 4구역 재개발 현장 건축물 철거 중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오는 17일까지 관내 정비구역 및 대형건축물 철거현장의 집중 안전관리에 나섰다.

이 기간 동안 긴급 사고가 발생할 것을 대비하여 현재 철거가 진행 중인 정비구역 등 2개소, 대형건축물 1개소에 대해 민관합동점검 등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조재구 남구청장 등 간부공무원이 철거가 진행 중인 대명3동뉴타운재개발정비구역에 대해 현장 점검을 가졌다.

주요 점검사항은 해체건축물의 안정성, 해체공법 적정 여부 및 비산먼지 방지대책 등을 두루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주민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험요인은 보수ㆍ보강토록 조치하는 등 안전에 중점을 두어 점검ㆍ확인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철거공사 현장에 대하여 구청에서도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에 특단의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철거공사 현장관계자 및 감리자는 안전하고 책임 있는 현장관리를 통하여 안전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장국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