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7월 온라인 화상교육 운영

6월 15일부터 만 18세 이상 도민 대상 수강생 235명 선착순 모집

가 -가 +

김아영 기자
기사입력 2021-06-15 [14:03]



[정필=김아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15일부터 만 18세 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7월 온라인 화상교육’ 10개 과정에 수강생 23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교육은 여성전문교육과 문화예술교육 10개 과정으로 도민의 취업과 건강한 취미생활 지원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여성전문교육은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이론반(야간),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컨설팅 등 7개 과정이다.

특히 이번에 처음 개설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과정은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춰 이론반에서 시험 대비반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화장품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화장품 사업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은 △캘리그라피를 품은 수채화 드로잉(초급) △그램책 스토리텔러(구연동화)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를 위한 슬기로운 금융생활(야간) 3개 과정이다.

교육은 7월 1일부터 주 2~3회씩 1~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강봉숙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과정과 같이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신설·운영하는 등 도민들의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정필. All rights reserved.